개발/Spring

[Spring] 코틀린 data class 사용 시 retrofit 에서 @JsonProperty 가 적용되지 않을 때

hojak99 2020. 12. 27. 17:44

사용하고 있는 retrofit 의 버전은 각각 다음과 같다.

- retrofit 2.3.0
- converter-jackson 2.3.0


분명 JacksonConverterFactory 를 추가해주었는데도 적용이 안됐다.

ㅜㅜ

 

kotlin data class 에서 @JsonProperty 가 적용되기 위해 해당 의존성을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었다.

사용하고 있는 jackson 의존성

그리고, retrofit 문서에서 나와있는 대로 converter 를 추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의존성을 또 추가 해 주었다.

retrofit converter

 

여기서 나는 retrofit 에서 제공하는 jackson-converter 에는 기본적으로 kotlin 을 위한 설정이 돼 있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retrofit 의 jackson converter 에서만 KoltinModule 을 설정 해 주었더니 잘 해결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