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Spring

[Spring] Slack Slash Command - 2

hojak99 2019. 10. 6. 16:20

이번 장에서는 사용자가 Slack Slash Command 입력 시 슬랙에서 보내는 요청을 받을 수 있는 웹 서버를 간단하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Gradle 기반의 Spring Boot 2.1.8

의존성 :
org.springframework.boot:spring-boot-starter-web
org.projectlombok:lombok

 

저는 Spring Boot 를 사용하여 개발을 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였다면 다음과 같이 임시로 Controller method 를 추가해줍니다. Http method 로 POST 를 사용한 이유는 slack 에서 POST 로 요청을 하기 때문입니다. 

Controller method 추가

 

우선 아직까지는 Slash Command 에 대한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추가한 코드들이기 때문에 깃플로우를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해당 코드는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해주세요.

https://github.com/hojak99/slack-slash-command/tree/296531b803e662a4ead13957c26514a5d6609568

 

hojak99/slack-slash-command

slack slash command example. Contribute to hojak99/slack-slash-comman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Postman 으로 테스트 시 정상적으로 로그가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man 을 이용한 API 요청

 

정상적으로 출력된 로그

 

다음 장에서는 Slack Slash Command 앱을 생성하고 실제 테스트를 통해 해당 로그를 확인하는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