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Spring

[Spring] Slack Slash Command - 1

hojak99 2019. 10. 1. 20:53

Spring boot 를 이용하여 Slack Slash Commmand 예제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github 나 google 에 검색했을 때 Slack 에서 제공하는 Slash Command 를 간단히 사용하는 프로젝트나 코드는 존재하나, 슬랙의 요청을 검증하는? 그런 보안 관련한 코드는 자세히 없는 것 같아 해당 부분을 예제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먼저, Slack 에서 제공하는 Slash Command 는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ash Command

이 때, 입력한 Slash Command 로 인해 데이터가 Slack -> App 으로 전송되어 App 에서 원하는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긴급한 상황 때 Slack 에서 Slash Command 를 이용하여 손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개발 했었는데 이런 식으로 개발하여 이용할 수도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Slash Command

사진에서 /todo 는 명령어입니다. 그리고 그 뒤 add Test all inbound email addresses 는 text 입니다. 즉, 명령 뒤에 오는 첫 번째 공백 이후 모두 text 입니다. 이 text 는 App 에 전달이 가능하여 이 text 정보를 이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lack 에서 제공하는 Slash Command 를 간단히 설명했습니다.

좀 더 개발과 관련한 부분은 다음 장에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