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Computer Vision

[영상 처리] Optical flow (수정)

hojak99 2016. 10. 12. 14:01

Optical flow - wikipedia.org


Optical flow or optic flow is the pattern of apparent motion of objects, surfaces, and edges in a visual scene caused by the relative motion between an observer (an eye or a camera) and the scene.


Optical flow 또는 optic flow 는 움직임의 objects, surface, and edges가 들어있는 시각적인 장면을 야기하는 상대 운동과 목격자의 중간, 그리고 장면의 분명한 패턴이다. 

(영알못)



넘나 어렵다. 사실 뭐라고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1. Optical flow 를 사용할 때 피라미드 영상이 사용되는 이유는?

 - 피라미드는 영상에서 크기를 줄여나가는 것인데 크기를 줄여 각 영상마다 동일하게 나타나는 특징점 및 정보를 가져오려사용한다. 이러한 이유는 크기가 다른 영상에서 동일하게 나오는 정보가 아무래도 신뢰도가 높기 때문. 

또한, coare to fine search 등을 적용하여 더 빠른 탐색, 즉 계산속도와 빠른 속도의 움직임에서 추적을 잃지 않게 하기 위해 사용.


1. 신뢰도 향상

2.고속화


2. goodFeaturesToTrack 함수의 매개변수


C++: 

void goodFeaturesToTrack(

InputArray image

OutputArray corners

int maxCorners

double qualityLevel

double minDistance

InputArray mask=noArray()

int blockSize=3

bool useHarrisDetector=false

double k=0.04 

)


Parameters:

      • image - 8비트 or 32비트 부동 소수점, 단일 채널 영상
      • eig_image - 이 parameter는 무시된다.
      • temp_image - 이 parameter는 무시된다.
      • corners - 검출된 corner들을 담을 벡터
      • maxCorners - 반환 할 corner들의 최대 수(검출할 코너의 갯수 라는데 왜 해석이 이런 줄 모르겠다. 내 영어 실력이 부족한 것임이 틀림없다). 만약 더 많은 corner들을 찾게 된다면 더 쎈(?) corner를 반환.
      • qualityLevel - 검출된 corner들의 질을 결정. 만약 검출된 corner의 질이 1500이고, qualityLevel 이 0.01 일 때 15 보다 작은 값들을 버린다.
      • minDistance - 반환되는 corner들 사이의 최소 Euclidean 값. 간격을 제한하여 겹쳐 나오는 것을 방지.
      • mask - corner를 찾을 관심영역. 만약 이 이미지가 비어있지 않았을 때(이 타입은 CV_8UC1, image 와 똑같은 사이즈여야 함) 관심 영역의 corner를 감지하고 명시해야한다.(?)
      • blockSize - 파생된 공분산 행렬을 계산(computing)하기 위한 평균 블럭의 사이즈 라고 한다...
      • useHarrisDetector - Harris Detector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것.
      • k - Harris Detector를 위한 파라미터


3. buildOpticalFlowPyramid 함수의 매개변수


C++: 

int buildOpticalFlowPyramid

(

InputArray img

OutputArrayOfArrays pyramid

Size winSize

int maxLevel

bool withDerivatives=true

int pyrBorder=BORDER_REFLECT_101

int derivBorder=BORDER_CONSTANT

bool tryReuseInputImage=true

)


작성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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