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 13

[JS] 함수형 프로그래밍 2주차 - RxJS 란

RxJS 란?RxJs 에 대한 정의를 알아가기 전, 알고 넘어가야 할 것들이 있다. Reactive> Programming 이다. 왜냐하면 바로 이 Reactive Programming 으로 만든 라이브러리가 RxJs 이기 때문이다.Reactive Programming그렇다면 Reactive Programming 의 정의란 무엇일까? Reactive Programming 은 비동기 데이터 스트림을 사용한 프로그래밍이다. 해당 스트림을 듣고 이에 따라 대응할 수 있다. Reactive Programming 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것을 Stream 으로 본다고 한다. 즉, 이벤트, ajax 등 모든 데이터의 흐름을 시간순서에 의해 전달되어지는 스트림으로 처리한다는 말이다.위의 내용들은 Reactive Pro..

개발/Java Script 2017.10.30

[JS] 자바스크립트 자동으로 버튼 클릭하기

위와 같은 버튼이 있다고 했을 때, 이 버튼을 클릭했을 때 해당 "create_memo" 란 id 를 가진 버튼을 한 번 더 자동으로 클릭되도록 하고 싶다. stackoverflow 에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로 해결하라고 많은 사람들이 그런다. document.getElementById("create_memo").click(); 다음과 같은 코드를 작성했지만 작동하지 않는다. 하지만 다음의 코드는 작동을 한다. document.getElementById("cancel_memo").click();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create_memo" 란 id 를 가진 버튼을 자동으로 클릭되게 하려면 코드를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 document.getElementById("create_memo")[0].click(..

개발/Java Script 2017.10.26

[Java] 스트림 (Stream)

우선 스트림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 같다. 스트림 : 자바8 에 추가된 API 로 스트림을 이용하면 선언형으로 컬렉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여기서 선언형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임시 구현 코드 대신 질의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다. Java In Action 에서는 이 스트림 API를 이용하면 멀티 스레드 코드를 구현하지 않아도 데이터를 투명하게 병렬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한다. 투명하게란 말은 부작용이 없다는 뜻인 것 같다. 코드로 살펴보자.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ist numberList = Arrays.asList(5, 3, 2, 1, 4, 8, 7, 6, 10, 9); List resultList = new Ar..

개발/Java 2017.10.18

[JS] 함수형 프로그래밍이란 - 스터디 1주차

1주차함수형 패러다임 개념함수형 프로그래밍이란순수 함수를 지향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변경 가능한 상태를 불변상태로 만들어 부작용 없애도록 프로그래밍 왜 Java Script 에서도 함수형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것일까? 구글링과 아는 지식으로 생각해보면 Java Script 에서의 함수는 1급 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다. - 함수를 다른 함수에 인자로 넘길 수 있음 - 함수 안에서 함수로 반환 가능 함수형 프로그래밍 기법 함수형 프로그래밍 기법이라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그냥 조금 어렵다고 생각하면 된다.함수형 프로그래밍은 기존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나 절차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했던 for문을 그저 재귀함수로 그 역할을 대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

개발/Java Script 2017.10.18

[Spring] Spring ant 빌드 후 톰캣 배포 삽질기

내가 맡은 프로젝트에 대해서 배포할 수 때가 생길 수 있으니 기존에 톰캣 말고 새로운 톰캣을 설치해서 새로운 톰캣에 배포하는 식으로 테스트를 해보았다. 우선 MAVEN 으로만 빌드 해보다가 Ant 빌드를 하려고 하니 잘 몰랐던 것 같다. 원래는 .war 파일을 이용해 배포하는 식으로 했었는데 지금 내가 맡은 프로젝트에서 배포하는 법은 .war 이 아닌 .class 파일들과 .lib 파일들이 들어있는 폴더를 이용해 배포한다. 즉, 쉽게 말하면 .war 파일을 압축해제 시켜놓은 폴더를 이용해 배포하고 있었다. 혹시 나중에 까먹을 수 있으니까 써놓는데, .war 파일은 톰캣 설치폴더의 webapps 폴더에 놓아두면 알아서 톰캣 서버가 실행될 때 압축 풀어서 사용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톰캣 서버를 다시..

개발/Spring 2017.10.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