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 4

많은 조건들을 처리하는 코드를 어떻게 해야 유지보수에 좋은 코드가 될까 - 작성중

나중에 귀농을 한다고 생각해보자. 나는 비닐하우스에서 어떠한 작물을 키우는데 이 작물은 귀해서 키우기 굉장히 까다로웠다. 나는 이런 까다로운 조건을 알기 귀찮아서 자동화 작업을 외주로 맡겼으며, 자세한 조건은 모르지만 작물을 키우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조건들을 지켜야 한다고 가정해보자. 1. 매일 작물이 말랐을 때마다 물을 줘야 한다. 이때 작물의 성장에 따라 말라가는 속도가 다르다. 2. 물을 줄 때 작물의 성장 정도에 따라 물의 양을 다르게 주어야만 한다. 3. 이 작물은 해가 가장 높게 떴을 때에 해당하는 시간 대에 햇살을 쐬게 해주어야 한다. 4. 이 작물은 병에 잘 걸린다. 잎사귀가 썩고 나서부터 1시간 뒤 내에 병에 맞는 약을 뿌려주어야 살 수 있다. 이 작물이 걸릴 수 있는 병의 가짓수는 5..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책 리뷰

https://m.hanbit.co.kr/store/books/book_view.html?p_code=B4309942517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실제 업무에 도메인 주도 설계(DDD)를 적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DDD의 핵심 개념을 익히고 구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DDD 입문서 m.hanbit.co.kr DDD start! 에 이어 해당 책도 읽어보았다. 물론 같은 분께서 쓴 책이기도 하고 DDD 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룬 책이기에 필요한 부분만 찾아보았다. 애그리거트와 바운디드컨텍스트 쪽 위주로 읽었다. 그런데 꽤 쉽게 이해가 가도록 내용이 작성 돼 있어서 편하게 읽었다. 예제코드나 패키지 구조 예시가 나와있기도 해서 아직 개념이 헷갈리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도 누군..

etc/책 리뷰 2022.06.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