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Spring

[querydsl] querydsl ne 사용 시 eq 로 동작

hojak99 2020. 5. 23. 19:06

github.com/querydsl/querydsl/issues/2589

 

When using ne(), but working eq() · Issue #2589 · querydsl/querydsl

I'm using querydsl-jpa:4.1.3 I made JPAExpressions. here is used booleanBuilder and ne() to compare the results. but, the implementation of ne() was the same as eq(). so, predicate was: I want ...

github.com


 

querydsl-jpa:4.1.3 사용 중에 서브 쿼리를 이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러 ne() 메소드를 통해 "result != 3" 가 되도록 하고 싶다.
querydsl 에서 ne 는 not equal 을 뜻한다.

 

그러나 구현체를 보니 eq() 와 같았다. 난 분명 ne 를 사용했는데!!!

 

그리고 predicate 를 보면 eq 로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실제 쿼리도,,)

 

그래서 querydls 레포에 이슈를 남겨 놓았다. 이게 버그인지,,,
대체 왜 이렇게 동작하는거야 ㅜㅜ

버그라면 한 번 내가 직접 수정해서 오픈소스에 기여해보고싶다.,,

 


등록한 이슈에 답변을 해주셨는데 버그가 맞고, 4.2.1 버전에서 수정이 됐다고 한다.

www.querydsl.com/releases

 

Querydsl - Unified Queries for Java

 

www.querydsl.com

 

 

해당 페이지에서는 release 버전이 4.1.3 까지 밖에서 없어서 업데이트 안 하는 줄 알았더니 아래 페이지에서는 4.2.2 까지 나온 것으로 보인다.

 

github.com/querydsl/querydsl/releases

 

querydsl/querydsl

Unified Queries for Java. Contribute to querydsl/queryds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