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3

[Spring] json에 백슬래쉬(\)가 포함된 string 을 Object 로 가져오기

spring feign 을 사용 중이었는데 response 로 json 을 받아와 feign 내부에서 jackson 을 통해 Object 로 매핑해준다. 해당 json 데이터는 원래 DB 에 들어있던 json string 이었다. "data": \"{\""id"\":\""temp"\"}\" 그래서 처음에는 매핑받는 클래스에서 다음과 같이 inner 클래스로 해당 json string 까지 알아서 매핑되도록 했었다. public class Parent { ... private Data data; ... public class Data { private String id; ... } } 그런데 파싱을 할 수 없다고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는 기억이 안나는데 재현하기 귀찮음) json 에 data 키를 매핑 ..

개발/Spring 2018.11.22

산업기능요원 편입 신청 후기

이번 2018년 산업기능요원 편입 신청을 했다. 병무청에 들어가보니 서울청은 몇시부터 몇시까지 신청하라고 나와있지 않아서 전화를 해보니 별로 경쟁률이 쎌 것 같지 않아 시간을 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결국 12시에 신청하려고 회사에 남아있었다. 회사에 있는 팩스 기계는 1대고 인터넷 팩스 1개 걸어 놓았다. 검색해보니 조이코퍼레이션에서는 팩스기계 7대인가,, 하여튼 여러 대 놓고 신청했다는데 나는 내 운을 믿으며 팩스 1대로 신청을 했다. 1시간동안 계속 신청을 했는데 운이 좋게 팩스기계에서 다시 재다이얼을 해줘서 편했다. 그래서 최대 큐까지 계속 신청을 해놓고 기다리다가 큐가 비면 다시 팩스 넣는 식으로 했다. 팩스 결과가 a4 용지로 나오는데 솔직히 너무 아까웠다. 어짜피 병무청에 통화 중이라 신청하지..

etc/잡담 2018.11.20

[Algorithm] BFS 와 예시 문제

BFSBFS 의 목적은 임의의 정점에서 시작해서, 모든 정점을 한 번씩 방문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BFS 는 최단거리를 구하는 알고리즘으로 사용된다.BFS 로 최단거리를 구하려면 우선 모든 가중치가 1일 때라는 전제조건이 있어야 한다.왜냐하면 BFS 는 모든 간선을 큐에 넣고 그 연결된 모든 간선을 탐색하기 때문이다.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BFS 를 이용해서 최단거리를 구할 수가 있다.BFS 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BFS 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최소 비용 문제간선의 가중치가 1정점과 간선의 개수가 적어야 함. (시간 제한, 메모리 제한)최소 비용 = 최단 거리의 거리 는 같아야 한다.예제백준 2178 문제를 살펴보자. 미로찾기 문제다.#include #i..

CS/알고리즘 2018.11.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