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 7

[Spring] Spring cloud feign 예제

spring cloud feign 이란 것을 알게 됐는데 진짜 조또 모르겠다. cloud, zuul, ribbon, eureka 등 등이 있는데 진짜 모르겠다. 우선 여기서 feign 은 예제 코드를 간단하게 짜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github 랑 구글링 좀 해서 대충 어떤 건지 보고 한 번 짜보았다. 쉽게 생각해서 feign 은 A 란 서비스가 있을 때 A 가 다른 서비스와 http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다. (A 에서 B란 서버의 api 호출하거나 등) feign 구글링 했을 때 application.yml 로 무슨 설정 같은 것을 많이 하던데 우선 나는 그런거 다 제끼고 뭔가 동작하는 것을 봐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설정파일은 건드리지 않았다. 코드로 보면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개발/Spring 2018.07.27

[Spring] 스프링의 IoC

스프링의 IoCBean : 스프링이 제어권을 가지고 직접 만들거나 관계를 부여하는 오브젝트 Bean Factory : bean 의 생성과 관계설정 같은 제어를 담당하는 IoC 오브젝트Application Context : 보통 bean factory 보다는 이를 더 확장한 애플리케이션 컨텍스트를 주로 사용한다.@Configuration : bean factory 를 위한 오브젝트 설정을 담당하는 클래스를 인식하기 위함 @Bean :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는 메소드에 붙임@Configuration // application context 또는 bean factory 가 사용할 설정정보라는 표시 public class DaoFactory { @Bean // 오브젝트 생성을 담당하는 IoC 용 메소드라는 표시 ..

개발/Spring 2018.07.24

[Spring] 제어의 역전(Inversion of Control)

제어의 역전(Inversion of Control)성격이 다른 책임이나 관심사는 분리해버려야 한다.팩토리 : 객체의 생성 방법을 결정하고 그렇게 만들어진 오브젝트를 돌려주는 것public Class DaoFactory { public UserDao userDao() { // 팩토리의 메소드는 UserDao 타입의 오브젝트를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준비시킬지를 결정함 ConnectionMaker connectionMaker = new DConnectionMaker(); UserDao userDao = new UserDao(connectionMaker); return userDao; } } 위와 같은 코드를 작성해주었기에 Test 클래스에서는 이제 해당 팩토리 클래스의 메소드만 호출하면 되도록 바뀌었다.pu..

개발/Spring 2018.07.24

[Vue.js] Template Syntax

템플릿 문법Vue.js 는 렌더링 된 DOM 을 기본 Vue 인스턴스의 데이터에 선언적으로 바인딩 할 수 있는 HTML 기반 템플릿 구문을 사용한다. 모든 Vue.js 템플릿은 스펙을 호환하는 브라우저 및 HTML 파서로 구문 분석할 수 있는 유요한 HTML 이다.내부적으로 Vue 는 템플릿을 가상 DOM 렌더링 함수로 컴파일한다. 반응형 시스템과 결합된 Vue 는 앱 상태가 변경될 때 최소한으로 DOM 을 조작하고 다시 적용할 수 있는 최소환의 컴포넌트를 지능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가상 DOM 개념에 익숙하고 JavaScript의 기본 기능을 선호하는 경우 템플릿 대신 렌더링 함수를 직접 작성을 할 수 있으며 선택사항으로 JSX 를 지원한다.보간법(Interpolation)문자열데이터 바인딩의 가장 기..

개발/Front-End 2018.07.11

[Vue.js] vue instance

Vue 인스턴스Vue 인스턴스 만들기모든 Vue 앱은 Vue 함수로 새 Vue 인스턴스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한다.var vm = new Vue({ // 옵션 }) MVVM 패턴과 관련이 없지만 Vue의 디자인은 부분적으로 그것에 영감을 받았다. 컨벤션으로, Vue 인스턴스를 참조하기 위해 종종 변수 vm(VieModel 의 약자) 를 사용한다.Vue 인스턴스를 인스턴스화 할 때에는 데이터, 템플릿, 마운트할 엘리먼트, 메소드, 라이프사이클 콜백 등의 옵션을 포함할 수 있는 options 객체를 전달해야한다. 전체 옵션 목록은 https://kr.vuejs.org/v2/api/ 여기서 찾을 수 있다.Vue 생성자는 미리 정의된 옵션으로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 생성자를 생성하도록 확장될 수 있다.Vue 앱은..

개발/Front-End 2018.07.10

[Vue.js] Vue.js introduction

Vue.js 란?프론트엔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이다. Vue.js 는 View 에만 초점을 두기 때문에 다른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와 혼용하기 쉽다고 한다.Vue.js 를 불러오기 위해선 Vue.js 에서 제공하는 CDN 주소에서 unpkg 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사용하면 된다. 선언적 렌더링Vue.js 의 핵심은 간단한 템플릿 구문을 사용해 선언적으로 DOM 에 데이터를 렌더링하는 것이라고 한다. {{ message }} var app = new Vue({ el: '#app', data: { message: 'vue 하이룽' } }) vue 하이룽 마우스 올리면 동적으로 바인딩 된 title 을 볼 수 있음 var app2 = new Vue({ el : '#app-2', data: { message: ..

개발/Front-End 2018.07.09
반응형